Home 운영관리 질문과답변

질문과답변

게시글 검색
영적독서에 관해서(빠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세나뚜스 조회수:538 220.81.18.34
2016-06-08 10:31:58

우선 교본의 내용을 인용하겠습니다. 교본 제18장 쁘레시디움 회합의 순서 중 5항(166쪽)의 내용입니다.

"영적독서는 영적지도자가 낭독하며, 불참시에는 단장이 대신한다. 영적 독서의 길이는 5분 정도로 제한하며, 그 내용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쁘레시디움 설립 후 초기 몇 년 동안은 교본을 영적 독서로 채택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이는 단원들이 교본의 내용에 좀더 익숙해지고, 교본을 진지하게 공부하도록 격려하기 위함이다. 영적 독서가 끝나면 단원들은 함께 성호를 긋는다."

위에 인용한 내용대로 영적 독서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쁘레시디움 설립 초창기 몇 년간은 단원들이 교본에 친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교본으로 영적 독서 하기를 권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구 세나뚜스가 성경으로 영적 독서 하기를 권고한 이유는 레지오가 교본만 중시하고 성경은 경시한다는 잘못된 인식이 교회 내부에 팽배해져 있는 상황에 대한 반성적 측면이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성경을 자주 접하지 않는 단원들도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영적 독서를 다가오는 주일 복음으로 읽음으로 해서 단원들이 성경을 중시하고 자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권고한 것입니다. 이 점 잘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신산치오님께서 쓰신글============

찬미예수님!

수고하시는 세나투스 간부님들께 궁금사항이 하나 있어 질문 드립니다. 빠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영적독서에 관해서 입니다. 교본에는 영적독서를 교본으로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구세나뚜스는 영적독서를 다가오는 주일 복음으로 하도록 지시된바 있어 그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4월 꾸리아 월례회때 단장에 선출되어 이제 2개월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10년전에 2차례에 걸쳐 단장을 역임하였구요. 그런데 이번에 단장에 선임된후 놀란게 한두가지가 아님을 알게되었

습니다. 레지오의 현실, 단원의 정신 상태, 특히 평의회간부들의 자질과 업무 수행능력과 자질, 특히 평의회 단장의 문제가 가장크다고

생각이 되었다. 저의 모토는 교본대로입니다. 처음부터 다시시작하겠다는 의지입니다. 그래서 향후 교본대로 운영하고 교육에 힘쓰며

기도와 활동에 전념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영적독서도 교본으로 하고 싶은데 세나뚜스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교본연구도 현재 잃는 정도인데 전단원이 이어쓰는 방법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연구발표는 부담을 갖는 단원이 많아서요.



빠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댓글[2]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