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질문과답변

질문과답변

게시글 검색
성무일도의 활동보고
세나뚜스 조회수:510 220.81.18.34
2016-06-15 17:31:15

산치오님께서 지적하신 대로 성무일도는 미사와 함께 교회가 드리는 공적 예배입니다. 그래서 레지오 마리애에서도 이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행동단원들에게 성무일도를 매일 바칠 의무가 있는 쁘레또리움 단원으로 등록하기를 권장하고, 협조단원을 모집할 때도 아듀또리움 단원 모집을 중시하는 것도 같은 의미입니다.

성무일도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단원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바치기를 권장하는 것은 좋은 활동이라 할 수 있겠지만 이를 활동지시 하고 보고를 받는 것은 제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회의 공적 예배라 하더라도 성무일도도 엄밀히 보면 기도입니다. 기도를 활동지시하는 것은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오히려 성무일도를 의무적으로 바치는 쁘레또리움과 아듀또리움 단원이 되도록 권장하는 활동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산치오님께서 쓰신글============
 

항상 수고하시는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성무일도기도는 교회가 드리는 공적인 전례행위이다. 성무일도 기도는 비단 개인이 혼자 바치더라도 그 시간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하는 공동기도이다.

교회법에 전례는 미사와 성무일도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평의회에서 성무일도 기도를 권장할 때도 있었는 줄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은 성무일도에 대한 지침이 없어 꾸리아에서 성무일도 기도를 독려하고 활동 보고도 지시하려고 합니다. 단원의 성화를 위해서..

성무일도의 활동 지시 가능한지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