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질문과답변

질문과답변

게시글 검색
400 번 추가 재질의
세나뚜스 조회수:578 220.81.18.24
2017-06-16 14:50:34

신자가 아닌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한 활동도 일반적으로 가정을 위한 활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정을 방문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였는가에 따라 다른 활동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비 신자 다문화가정에 방문하여 교리반 입교를 권면하였다면 이웃에 가톨릭 알리기 활동이 될 수 있으며, 해당 가정이 불우하여 봉사를 겸한 돌봄 활동을 하였다면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나눔 활동으로 보고할 수도 있습니다. 실질적인 활동 내용을 단장님이 파악해서 그에 맞추어서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 신자 가정 역시 다문화 가정과 같은 관점에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려니님께서 쓰신글============
 

수고하심에 감사 드립니다.

400번 질의는 가족 구성원 중 어느 한 사람도 교우가 아닌 다문화 가정을 돌본 경우 어느 항목으로 분류하는 지를 질의 한 것입니다. 

( 다문화 가정 "교우"에 대한 도움 활동이 가정을 위한 활동임은 이미 숙지하고 질의했으며 , 이외에도 교우돌봄ㅡ전입교우, 신영세자, 열심치 않는 교우 등을 돌봄ㅡ도 가정을 위한 활동임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예시된 것처럼 다문화 가정 "교우"에 대한 도움 활동,  즉 "교우" 라는 단어가 있기에 혼선이 발생해서 질의한 것인데 댓글로 한 답도 교우라는 것이 있네요. 일반적으로 가정을 위한 활동은 대상이 교우이거나 교우 자신의 가족 및 가정을 위한 활동였으니까요 )

재질의 사항은 

1. 가족 구성원 중 어느 한 사람도 교우가 아닌 다문화 가정을 돌본 경우도 가정을 위한 활동으로 분류하는 지요?     아니면 마지막의기타활동이나 다른 항목으로 분류하는지요 ?

2. 이와 연계해서 다문화 가정이 아닌 비신자 가정을 돌본 경우도 가정을 위한 활동으로 분류해도 되는지요 ?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