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환희의 찬가 (베토벤 심퍼니 9번 합창중)
세나뚜스 조회수:1691 222.114.24.13
2016-01-25 21:53:26
http://www.youtube.com/embed/GBaHPND2QJg?feature=player_embedded 




   1) 천사들아 찬미하라 주를 찬미하여라 해와 달아 모든 별아 주를 찬미하여라 전능하신 말씀으로 천지 창조 하신 주

   2) 만민들아 찬미하라 주를 찬미하여라 산과 들아 나무들아 주를 찬미하여라 찬란하신 영광으로 우리 안에 계신 주

   3) 하늘 땅아 찬미하라 주를 찬미하여라 만민들아 백성들아 주를 찬미하여라 영원하신 사랑으로 우리 위로 되신 주

   후렴 : 만민들아 찬미하라 주를 찬미하여라




환희의 찬가 (한글가사 원본)

환희여, 신들의 아름다운 광채여, 낙원의 처녀들이여, 우리 모두 감동에 취하고 빛이 가득한 신전으로 들어가자. 
잔악한 현실이 갈라놓았던 자들을 신비로운 그대의 힘은 다시 결합시킨다. 
그대의 다정한 날개가 깃들이는 곳, 모든 인간은 형제가 된다.
위대한 하늘의 선물을 받은 자여, 진실된 우정을 얻은 자여, 여성의 따뜻한 사랑을 얻은 자여, 환희의 노래를 함께 부르자. 
그렇다. 비록 한 사람의 벗이라도 땅 위에 그를 가진 사람은 모두. 그러나 그것조차 가지지 못한 자는, 눈물 흘리며 발소리 죽여 떠나가라. 

이 세상의 모든 존재는 자연의 가슴에서 환희를 마시고 모든 착한 사람이나 악한 사람이나 환희의 장미 핀 오솔길을 간다.
환희는 우리에게 입맞춤과 포도주, 죽음조차 빼앗아 갈 수 없는 친구를 주고 벌레조차도 쾌락은 있어 사 케르빔은 신 앞에 선다. 
장대한 하늘의 궤도를 수많은 태양들이 즐겁게 날 듯이 형제여 그대들의 길을 달려라, 영웅이 승리의 길을 달리듯. 서로 손을 마주잡자. 
억만의 사람들이여,이 포옹을 전 세계에 퍼뜨리자. 형제여, 성좌의 저편에는 사랑하는 신이 계시는 곳이다. 
엎드려 빌겠느냐, 억만의 사람들이여, 조물주를 믿겠느냐 세계의 만민이여, 성좌의 저편에 신을 찾아라, 별들이 지는 곳에 신이 계신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