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레지오마리애 레지오마리애 목적

레지오마리애 목적

이미지명

레지오 마리애는 교회가 공인한 신자 단체로서 "모든 은총의 중재자"이고 "원죄없이 잉태되신 마리아"의 강력한 지휘하에 세속과 그 악의 세력에 끊임없이 대적하는 교회의 싸움에 복무하기 위하여 형성된 군단으로서, 공인된 교본에 명시된 규정과 꼰칠리움이 승인한 범위 내에서 해당 교구의 교구장과 주임 사제의 지도에 따라, 단원들에게 알맞으며, 교회의 복지에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형태의 사회봉사와 가톨릭 활동을 전개한다. 

이러한 레지오 마리애 활동의 근본적인 목적은 단원들의 성화(聖化)를 통하여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데 있으며,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단원들은 교회  지도에 따라서 뱀의 머리를 바수고 그리스도 왕국을 세우는 성모님과 교회의 사업에 기도와 활동으로 동참하고 협력한다. 

레지오 단원들은 ‘교회의 평신도 사도직에 관한 교령’에 따라 오늘도 교회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면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이를 통해 그들의 양심을 그리스도교적으로 육성하여 사회와 주변 사람들에게 복음의 정신을 침투시키는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교회 내, 외적인 활동을 통해 사목활동을 보조하고, 평신도 사도직이 보다 효과적이며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활동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