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게시글 검색
[2006년] 6월 평의회는 지금 - 안동 Re. 간부 양성을 위한 단원교육
세나뚜스 조회수:944 222.114.24.13
2016-01-21 10:10:07
간부 양성을 위한 단원교육

안동 사도들의 모후 레지아(단장:권오탁·디모테오, 지도신부:김상진·아우구스티노)는 4월 1~2일 레지오 간부양성을 위한 단원교육을 농은수련원에서 실시했다. 교구 내 130여 명의 간부와 단원들이 참석해서 레지오 간부가 되기 위한 기본교육과 선교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첫날 정일(가브리엘) 신부는 ‘복음화와 하느님 나라’를 주제로 강의했다. 안동교구 신자 5명 중 한 사람만이 신앙생활을 하는 현실을 걱정하고 “신앙은 장식품이나 보험이 아니라 하느님 나라를 실현하기 위해 파견된 자의 임무를 완성하는 것이며 사랑과 평화·정의·진리를 위한 하느님 나라 운동을 이루는 선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교육위원회 간담회에서 건의된 교육의 효용성과 재미를 도입한 첫 단계로 두 시간의 레크리에이션을 구성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농은수련원 책임신부와 지도수녀들의 사순시기를 고려한 프로그램에 따라 성가를 배경으로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고 퀴즈도 풀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성경 구절 맞추기와 하느님 사랑을 전하는 수화를 배울 때 특히 집중도가 높아 시간 가는 줄을 몰랐다고 한다. 교육이 끝난 후 평의회 간부 평가회에서 주입식 교육에 익숙했던 간부들에게는 신선함을 주었고 처음 참가한 단원들에게는 다시 오고싶은 교육의 장을 만들어주었다고 했다.

(김안자 아녜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