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게시글 검색
[2006년] 10월 평의회는 지금 - 안동레지아(간부피정)
세나뚜스 조회수:720 222.114.24.13
2016-01-21 10:16:55
간부피정

안동 사도들의 모후 레지아(단장: 권오탁·디모테오, 지도신부:김상진·아우구스티노)는 9월 3일 오전 10시~오후 3시 간부 피정을 안동 교구 농은 수련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피정은 안동교구 40주년 맞이 신자 배가 운동을 위한 선교 피정으로 ‘가서 복음을 전합시다’를 주제로 열렸다.
서울대교구 공덕동성당의 “우리는 이렇게 선교했다” 선교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한 이번 강의는 22페이지에 달하는 구체적인 성공문답 사례를 제시해 전달 효과가 높았다. 강의를 주재한 안동교구 안상기 사목국장 신부는 “그 목표에 합당한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성공시키는 데 필요한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선교하는 사람의 특성과 복음화의 성인인 아우구스티노 성인의 하느님에 대한 열정을 예로 들어 “성경을 밥 먹듯이 잘 씹어서 소화하면 저절로 복음을 나누게 된다”고 했다.
이날 제공된 자료를 반복 정독해 내용을 숙지한 후 지역에 맞는 선교를 할 것을 누누히 강조하면서 성공한 선교본당의 공통적인 특징인 기도, 교육, 계획을 실천하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하느님의 사랑이 넘쳐 흘러 만들어진 세상에 응답하며 살았던 초대 공동체 정신을 이어받아 하느님 사업인 복음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고, 신앙은 다른 사람에게 전해줄 때 더 견고해진다고 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