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게시글 검색
[2007년] 2007년 1월 평의회 소식 - 안동 레지아, 레지오 마리애 간부 간담회
세나뚜스 조회수:329 222.114.24.13
2016-01-21 10:20:26
레지오 마리애 간부 간담회

안동 ‘사도들의 모후’ 레지아(단자: 권오탁 디모테오, 지도신부: 김상진 아우구스티노)는 지난 12월 2~3일 레지오 마리애 간부 간담회를 안동 농은수련원에서 가졌다.
이날 모임은 2006년 안동 레지아 연말 결산과 내년도 레지아의 발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간담회 형식으로 열렸다. 더불어 1년 동안 수고한 간부들의 어려움을 위로하는 권오탁 단장의 격려사에 이어 지난해와 같이 단장, 부단장, 서기, 회계별 분임 토의에서 얻은 결론을 순서대로 발표했다. 회계 팀에서는 4간부의 4간부의 좀 더 적극적인 참여와 희생, 회계장부 기록의 효율적인 관리, 현금관리 철저 등에 대한 평의회 지침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서기 팀에서는 서기 공석 시 대처 방안과 단원 고령화로 인한 서기 역할의 중요성과 적절한 연령 안배로 문제 해결을 하라는 건의가 있었으며, 부단장 팀에서는 역할에 대한 재인식으로 책임 의식을 높이라는 건의가 있었다. 단장 팀에서는 레지아 및 꾸리아 회합에서 회의 진행을 단장 중심이 아닌 단원 중심으로 이끌어 단원들이 회합에 대한 참여의식과 긍지를 가지도록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기타 시간에 건의된 사항은 본당 레지오에 대한 지도신부님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위해 간부들이 지도신부님과 자주 교류를 가져 전폭적인 지지를 얻어야 한다고 했다.
이외에도 간부 양성과 단원 교육의 필요성, 그를 뒷받침하는 재정적 지원 요구의 의견이 많았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