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게시글 검색
[2007년] 2007년 6월 평의회소식 - 레지오 마리애 단가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세나뚜스 조회수:294 222.114.24.13
2016-01-21 10:42:01
대구 ‘의덕의 거울’ 세나뚜스(단장 박기탁 사도요한, 담당사제 최홍길 레오)에서는 지난 4월 15일(일) 오후 2시부터 대구대교구 교구청 교육원 강당에서 레지오 마리애 단가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대교구 레지오 마리애 도입 50주년을 기념하여 단원들의 화합과 일치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오는 6월 6일(수) 대구가톨릭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개최될 대구대교구 레지오 도입 50주년 기념 신앙대회를 앞두고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행사이기도 하였다.
레지오 마리애 단가경연대회는 Co.별 혹은 본당별로 협조단원 이상의 순수한 레지오 단원들로만 성가대를 구성하여 레지오 마리애 단가와 성모님에 관한 자유 성가곡 1곡을 경연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2시간여에 걸쳐 효목, 태전, 고성, 대덕, 범물, 두산, 월성, 경주 성동, 용계, 평리, 욱수, 삼덕, 대안, 대봉, 계산, 포항 죽도, 성주본당의 17개 팀에서 622명의 단원들이 출전하여 열띤 경연을 벌였으며 응원단을 포함하여 1,000명 이상의 단원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루었다.
최홍길 레오 대구 Se. 담당사제 주례, 임재우 마르첼리노 평리본당 보좌사제 공동 집전으로 봉헌된 파견미사 중 영성체 후에 시상식이 열렸는데, 이해도 Se.부단장, 박장원 전임 Re. 단장, 방경홍 Se. 통신원, 이혁우 시몬 연합성가대 지휘자, 임경미 연합성가대 반주자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봉(대상), 대덕(금상), 두산(은상), 삼덕(동상)본당 4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성주와 포항죽도 본당은 심사위원 전원의 요청으로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나머지 출전 팀도 각기 신덕상, 망덕상, 애덕상, 순결상 등을 수상하는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이번에 출전한 단원들을 중심으로 향후 연습을 거쳐 레지오 마리애 50주년 신앙대회의 연합성가대를 결성할 예정이며 수상한 네 팀은 신앙대회 제3부에서 특별공연을 할 계획이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