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운영관리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월간 레지오 마리애 / 빛

게시글 검색
[2007년] 12월 평의회 소식 - 제2회 청년단원 도보성지순례
세나뚜스 조회수:228 222.114.24.13
2016-01-21 10:54:06
    제2회 청년단원 도보성지순례

대구 세나뚜스는 2007년 10월 28일 청년단원 도보성지순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행사의 정례화와 순교자들의 삶을 몸소 체득하여 청년들에게 순교영성을 고취시키려는 목적으로, 작년 9월의 동명성당 ~ 한티성지에서 개최된 1회 성지순례에 이어 대구 시내를 관통하는 복자성당 ~ 성모당의 코스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해도(안젤로) 단장을 비롯한 세나뚜스 간부들과 주관 꼬미씨움인 계산, 대덕, 월성 Co. 단장 등 평의회 간부들, 청년단원 등 3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오전 9시까지 복자성당 순교자 묘역에 모여 레지오 시작기도와 묵주기도 및 순교자들을 위한 기도를 바친 후 복자성당 성지에 대한 소개를 들은 후 다음 목적지인 관덕정을 향했다. 관덕정에 도착하여 지하 경당에서 대구의 순교자들에 대해 소개를 들은 후 이윤일 요한 성인 등 관덕정에서 순교한 순교자들의 전구를 통해 대구교구와 청년 레지오 발전을 기원한 참가자들은 목적지인 성모당으로 출발했다.

성모당에 도착하여 12시부터 이용호(가브리엘) 신부 주례의 미사를 봉헌한 청년 단원들은 중식 후 오후 2시부터 친교와 단합의 장으로 마련된 명랑운동회에 참가하여 젊음을 마음껏 발산한 후 생활성가 그룹 팍스의 공연을 관람하고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 행사를 기획한 이범식(미카엘) 대구 세나뚜스 국제서기는 “작년 제1회 성지순례의 경우 폭우 중의 악천후에서 강행되어 행사 후 청년단원들 간의 친교의 장이 전혀 없어 아쉬웠다는 참가자들의 지적이 많아, 올해는 성지순례와 함께 청년단원들 간의 상호교류의 시간을 염두에 두고 행사를 기획했다”고 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